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시간표 어플 A++ 시간표!!

IT/어플리케이션

by 찬스토리 2012. 3. 17. 00:58

본문


시간표 어플을 검색하면 블로그 중에 제 블로그가 제일 먼저 뜨는군요!! :)




이번에 소개, 추천해드릴 어플은 시간표 어플입니다.

3월이 되고 개강을 하면서, 시간표 어플이 필요하게 되서,

이것저것 써봤는데 제일 괜찮은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물론 저의 취향입니다)


이름은 A++ 시간표 어플입니다!!






마켓에서 시간표로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는게 제일 편할 것 같네요.


10,000+회 다운로드가 엄청 인기있는 어플은 아니지만,


평점을 보면 4.3이니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네요!!


그리고 어플이 만들어진지 얼마 안 된듯 합니다!!


하지만 오류나 버그 등은 거의 없습니다~








왼쪽 사진은 수업 추가할 때 모습입니다.


하나의 수업이 하루에만 있는게 아니라 예를 들어 화목에 있을 때에는,


왼쪽 사진 가운데 + 시간 정보 추가 를 누르셔서 추가하셔도 되고,


오른쪽 사진처럼 화, 목욜 시간에 터치를 하신 후(그러면 저렇게 사각형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을 누르셔서 추가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그 수업을 선택하신 다음에는


과제/시험을 추가하실 수 있구요. 물론 기한도 표시 가능합니다.


메모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4일 수업이다. 이러면 월화수목만 체크하면 월화수목만 시간표가 뜹니다.


참고로 제가 주4일 수업인데, 이렇게 지정을 못하는 어플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요일 지정 못하는 어플들은 바로 삭제..


그리고 시간표를 볼 때 9시로 볼지, 아니면 1교시로 볼지 선택 가능하구요.


알람 기능도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전체 설정이구요.


위젯 밑에 수업 시간표시를 체크하면 시간표에 시간까지 같이 체크되구요.

(밑에 위젯 사진 참고하시면 이해됩니다)


위젯 투명도도 함께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로 9~12시에 시간표 하나를 만들었구요.

기간은 월화수목 이렇게 했고,, 투명도는 90%로..

그리고 12시 시간표 끝나는 부분에 09:00~12:00 이 부분 있죠?

이게 위에서 수업 시간 표시 체크한 부분입니다~





자 이상이구요.

아쉬운 점을 꼽으라면, 위젯 할 때 밝은 색 위주의 테마도 있었으면 좋겠다 하는 겁니다.

어두운 색의 테마가 맘에 들긴 하지만,

밝은 것도 하나 있으면 좋죠. 밝은 것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니!!

여러 색상의 테마가 추가 됬으면 좋겠고,

그리고 다양한 위젯 사이즈 지원 요 정도가 아쉬운 점입니다.

하지만 평점을 매기자면, 별 5개 주고 싶네요~!! ㅋㅋㅋ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