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날씨 예보와 위젯 어플. 원기날씨!!

IT/어플리케이션

by 찬스토리 2012. 2. 25. 20:58

본문


네이버에서 원기날씨를 검색하면 제 블로그가 가장 먼저 노출되는군요!! ^ㅡ^




한방씩 눌러 주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안드로이드 날씨 어플은 바로


원기날씨 입니다!!


제가 날씨 어플엔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많이 써봤는데요.


날씨 설명이나 위젯모양과 크기 지원 등을 다 고려해봤을때


제일 쓸만한 것이 원기날씨라고 생각됩니다.!!



원기날씨는 1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된 어플이구요.


13000명 이상 평가가 됬는데 평점이 4점 이상이면 최고의 어플이라 할만하네요!!







원기날씨는 우선 시간별 예보와 주간 예보 다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다음 시간대 날씨와 그 다음날, 주간 날씨 다 볼 수 있으니까요~






그 다음으로.. 전국 날씨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전국날씨는 많이 쓰지는 않습니다. ^^;;


원기날씨는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이라고 하네요~







설정에 들어가면 업데이트, 애니메이션 설정 등을 변경하실 수 있구요~


스킨이나 투명도 업데이트 간격 등 위젯에 관한 설정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에는 용어 설명과 사용 방법도 설명되어 있구요~


오른쪽 사진은 위젯지원 사진입니다.


크기도 매우 다양하게 지원되서 원하시는 크기와 원하시는 내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젯 중에서 4가지를 해놓은 모습입니다.


저는 참고로 4x1 시간별 예보로 해놓고 씁니다.


다음날 보다는 다음 시간대 날씨를 더 많이 보는 관계로.. ㅋㅋㅋ


그리고 4x2나 4x3은 크기가 너무 커서요 ..


마음에 드시는 위젯 사이즈를 정해서 해놓으시면 됩니다^^




여태까지 날씨 어플 중에서 제일 맘에 드는 원기날씨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