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남경대 교환학생 - 기숙사 정보

China/남경대 현장학습

by 찬스토리 2012. 9. 14. 00:15

본문


추천 한방씩 해주세요^^

 

중국 남경대학교에 교환학생으로 9월 3일 오게 되었다.

한국에 있을 때, 기숙사 가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었으나..

특히 유학원 홈페이지 이런 곳에 정보는 나와 있어도 알고보니 정확하지 않은 게 더 많았다.

학교에서 남경대학교 기숙사 정보에 대해서 안내해준 인터넷주소도

들어가지지 않아서 확인해볼 수가 없었다..


여기 남경대학교는 캠퍼스가 2개 있는데, 내가 있는 구로우(鼓楼) 캠퍼스에는

서원(西苑)과 쩡시엔즈로우(曾宪梓楼) 기숙사가 있다.

나는 쩡시엔즈로우(曾宪梓楼)기숙사가 되었고, 2인실은 하루에 50위엔이다.

1인실은 62원으로 기억한다. 60원인가;;?


그리고 기숙사 보증금은 600위엔. 그리고 열쇠 보증금 50위엔을 내야하고,

기숙사비용을 다달이 낼 시에는 보증금 1000위엔을 더 내야 되는 것으로 알고있다.


내가 듣기론 기숙사비용을 한학기를 한꺼번에 내면 약간의 할인을 준다고 들었는데,,

나는 한꺼번에 냈는데도 그런 할인은 없었다.. (나만 못 받은 건지...?)


그리고 듣기로는 기숙사 자리가 넉넉하지 않아 신청해도 자리가 없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기숙사를 신청하려면 서두르는게 좋다.

하지만 교환학생과 같은 방법으로 온다면 자리를 그래도 비워두기 때문에

수월하게 기숙사에 들어올 수 있다.



기숙사 시설에 대해서는 유학원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학기를 마친 후 보증금을 돌려 받아야 하니 영수증을 잘 보관 하시길!!







그리고 인터넷 사용은 4개월에 210위엔. 6개월하면 270위엔. 1년하면 480위엔이다.

서원 1층 앞 데스크에서 인터넷 신청하겠다고 하면 밑의 신청서를 주고,

이것을 작성해서 돈을 지불하면 된다.



참고로, 인터넷 속도는.... 그냥 웹사이트만 돌아다니면 상관 없지만..

다운 받거나 이럴 때는 한국과 비교를 하면 안 되고,,

자주 끊긴다.. 학기가 시작하기 전에는.. 제대로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았고,,

학기가 시작하니 이젠 안 끊긴다.. 안 끊기는게 오히려 신기할 정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