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청두(成都,성도) 여행 - 도교의 발원지 칭청산(青城山,청성산)

Travel/해외여행

by 찬스토리 2013. 7. 13. 02:10

본문

중국 청두(成都,성도) 여행

칭청산(青城山,청성산)

2013/07/12 - [중국/중국여행] - 중국 청두(成都,성도) 여행 - 도강언(都江堰,두장옌) & 교통편

2013/06/27 - [중국/중국여행] - 중국 청두 여행 - Sims Cozy Garden Hostel 숙소 정보

2013/06/27 - [중국/중국여행] - 중국 청두 여행 - 성도의 인사동 宽窄巷子(콴쟈이샹즈), 錦里(찐리) 거리

중국 여행 2일차(2012년 12월 26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전

칭청산(청성산)에 대한 간략한 설명,,

중국 도교(道教)의 발원지 중의 하나로 도교명산(道教名山)에 속한다. 전설에 의하면 도교선사 장도릉(張道陵)이 이곳 청성산에서 득도했다고 한다. 산은 짙푸른 수목으로 사계절 모두 푸르며 수많은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성곽과도 같아 칭청산(青城山, 청성산)이라는 명칭이 생겨났다. 칭청산(青城山, 청성산)은 전후 두 개의 산으로 이루어졌으며 전산(前山)이 칭청산풍경명승구의 주체 부분으로 면적은 약 15㎢이며 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문물고적이 매우 많다. 주요 명소로 건복궁(建福宫), 천연도화(天然图画), 천사동(天师洞), 조양동(朝阳洞), 조사전(祖师殿), 상청궁(上清宫) 등이 있다. 후산(后山)의 총면적은 100㎢로 수려하며 주요 명소로 금벽천창(金壁天仓), 성모동(圣母洞), 백운군동(白云群洞), 천교기경(天桥奇景) 등이 있는데, 지세가 험준하다.

가는법(교통편)

도강언에서 출발 : 101번 버스를 타고 칭청산으로 간다.

청두역에서 출발 : 기차를 타고(15원, 50분 소요) 칭청산역에서 하차. 역 앞 버스정류장에서 101번 버스를 타고 칭청산에서 하차.

추천 한방씩 해주세요^^

역시 유네스코 문화재라 한글이 씌여있다.

칭청산(청성산) 입구

중국에 이러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그런데 이것은 조형물이 아니라 사람이다. 가만히 있다가 놀라게 함 ㅋㅋㅋ

약 10~15분 정도 걷다보면 배를 타는 곳이 있다.(5원)

하지만 걸어가도 멀지 않다.

그런데 우리는 너무 늦게 간 관계로.. 조금만 올라갔다가 바로 내려왔다..

벌써 해가 지려고 한 관계로... ㅠ_ㅠ

여기가 아마 케이블카 타는 입구.

돌아오는 길 칭청산 기차역

칭청산 ~ 청두역

가격은 15원이다.

칭청산역.

칭청산 ~ 청두 간 기차는 중국고속철도 CRH라고 한다(책에서)

아마 장거리용은 아닌 것 같다.

오늘 도강언 갔다가 칭청산 가서 많이 걸어서 그런지 돌아올땐 졸았다..

칭청산에서 청두역까지 버스가 있다.

그런데 막차는 5시인가 5시반정도라고 들었다.

우리는 처음에 5시로 듣고 막차가 놓친 줄 알아서

헤이처(黑车,불법택시)를 타고 칭청산역까지 갔다.

그런데 듣기로 막차가 5시반인가.. 시간은 부정확함. 나중에 더 있다고 들음.

헤이처끼리도 경쟁이 붙기 때문에 가격조절을 잘 해야한다. 우리는 3명 합쳐서 10원 내고 탔다.

그리고 올라가다가 케이블카가 있는데 그건 편도 30원, 왕복 50원이라고 함.

그런데 역시 시간이 없고 돈도 너무 비싸 안탐.

총평

1. 총평을 하기엔 너무 본게 없다.. 시간이 없어서 많이 못 올라감.

하지만 한국에와서 방송을 봤는데 괜찮은 곳이 많이 있긴 하였음.

2. 역시 입장료는 비싸다. 90원. 하지만 학생증이 있으면 반값 45원.

3., 역시 중국 헤이처에 속아 버스를 못타고 헤이처를 탐. 뭐든지 제대로 알아보고 행동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