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 갤럭시M style]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M 스펙 & 장단점!!

IT/스마트폰 & Tablet

by 찬스토리 2012. 1. 5. 21:31

본문


스마트폰 관련 포스팅은 처음!!

삼성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하네요.

이름은 갤럭시M. 갤럭시 무슨 시리즈까지 나올지 궁금.. 너무 많아져서 ㅋㅋㅋㅋ





이번 갤럭시M은 국내 이통 3사 모두 출시된다고 하니 선택의 폭은 넓네요!

4인치대의 슈퍼 AM OLED가 탑재되어 있어 크고 선명한 화면이라지만,,


이것이 큰 장점으로 보이지는 않아 보이네요.


요즘 스마트폰이 워낙 큰 것고 많고 디스플레이 면에서는 비슷비슷..





  

9.9mm대의 슬림한 디자인에 옆면 곡선을 두어 그립감을 높였고,


후면에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적용하여 디자인 세련미를 더했다고 합니다.

  




구글 진저브레드(2.3)에 3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3.0, 4GB 내장메모리,


지상파DMB, 165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 했다고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당연히 삼성앱스,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통신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겠네요.


컬러는 플래티늄 실버ㆍ블루 블랙ㆍ라벤더 핑크 3가지 컬러로 출시되고 가격은 59만원대라고 하구요.





기사에 따르면, 44나 54 요금제를 사용하면 기기값 없이 가입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스펙에 비해 이것이 싼 것 같지는 않은 느낌이 드네요.


갤럭시S2도 출시된지 오래되어서 가격이 많이 낮아졌기 때문에,,


(며칠 전 오히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갤럭시S2를 54에 기기값 없이 구입할 수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삼성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스펙과 네이버 검색해서 나온 스펙을 보면,

해상도 면에서 약간 차이가 있군요.

이것은 삼성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게 맞을 것 같은데,,

왜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 모르겠네요..






갤럭시M과 갤럭시S2와 스펙 비교를 간단히 해보자면,,




스펙비교


 갤럭시 m 스타일

 갤럭시 S2


 CPU


 1Ghz 스냅드레곤 싱글코어

1.2Ghz 듀얼코어 


 Display


 4인치 수퍼 아몰레드 플러스

4.3인치 수퍼 아몰레드 플러스 


 Ram


 512MB

 1GB


 내장메모리


4GB

 8GB


 카메라


후면 300만 / 전면 30만 화소

후면 800만 / 전면 200만 화소


 배터리


 1650 mAh 배터리

 1650 mAh 배터리


 OS


 진저브레드 OS

 ICS 업그레이드 예정






개인적으로는,

4인치 화면, 얇은 두께에 그립감도 좋다는 평이 많고, 국내 제품이니 지상파DMB도 지원되고

컬러도 3가지가 지원되고, 배터리 용량도 갤럭시S2와 똑같다는 점이 장점으로 보이고,,



가장 큰 단점으로는 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아닐까 하네요.


1~2년 전에 나온 스마트폰도 거의 500만 화소인데,,


CPU와 램도 좀 적지만, 적어야 보급형 이겠지요? 그래야 가격이 조금이라도 저렴해지니까요^^


그래서 이것저것 어플들 좀 설치하다보면 버벅거리는 느낌은 계속 들 것 같네요..


버벅거리는 느낌이 싫으시다면 신중히 고려해보세요^^


그리고 갤럭시S와 비교했을 때, 비슷하거나 오히려 떨어지는 스펙인데,


가격이 조금 높다는 점이 단점이네요. 갤럭시S2와 비교했을 때도 메리트가 있다고 보기는 어려워 보이구요.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조금 떨어지긴 하겠지만 얼마나 떨어질지는,,




제 입장에서는 현재 버벅대는 스마트폰인 옵큐를 쓰고 있기 떄문에,,


보급형보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죠.


그래서인지 단점이 더 눈에 들어오네요+_+;;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