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 갤럭시노트] 갤럭시note 스펙 및 특징

IT/스마트폰 & Tablet

by 찬스토리 2012. 3. 20. 21:49

본문


이번엔 갤럭시노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성 트위터&페이스북 이벤트에 당첨되서 갤럭시노트를 받게되서^^


저를 위해서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추천 한방 해주세요!!



먼저 스펙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1.5Ghz 퀼컴 스냅드래곤 듀얼코어 (국내용)
5.3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해상도 1280x800
RAM 1GB
내장메모리 32GB(외장메모리 32GB까지 지원)
카메라 800만 화소(후면), 200만 화소(전면), LED FLASH
배터리 2,500mAh
크기 146.85 x 82.95 x 9.65 mm
무게 182g(SK/KT), 183g(LGU+)
DMB / LTE / S펜 / S메모


밑에 사진은 삼성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갤럭시NOTE 스펙 사진입니다!!







갤럭시노트의 특징을 살펴볼까요?


먼저 5.3인치 HD 슈퍼 아몰레드입니다.



우선 갤럭시노트의 화면 크기는 5.3인치.. 성인 남성이라 해도 한손으로 잡기에는 부담스럽게 조금 크긴 하죠..


그리고 슈퍼 아몰레드.. 애플사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나 LG의 IPS와 많이 비교 되고 있죠.


아몰레드의 특징으로는 원색을 그대로 표현해낸다기 보다


조금 과장되게?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보기엔 괜찮지만,, ㅋㅋㅋ


이게 나쁜게 아니라 개인의 호불호 차이로 좋아하거나 싫어하거나 할 수 있겠네요.


그런데 저는 그런 것 까지 자세히 구별해낼 수 있는 눈은 없네요^^;;


다 그게 그것처럼 보여요 ㅎㅎㅎ






그리고 갤럭시노트는 4G 기술인 LTE를 지원합니다!!


국내용은 4G밖에 지원이 안되서 매우 아쉽죠,,


해외용은 3G+4G 둘다 지원이 되서 해외에서 구입하신 후 국내에서 개통하신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LTE 요금제 따로 정리해서 포스팅 해야겠네요~_~


근데 LTE 속도가 빠르긴 빠르더라구요.. 와이파이보다 더 빠른 속도...






그리고 갤럭시NOTE 만의 특징으로 S펜, S메모를 꼽죠.


TV CF에서도 S펜을 이용한 기능 등을 많이 선보이고 있구요.


펜으로 누르는 압력의 세기에 따라서 다르게 인식이 가능하다고 하죠. 무려 256단계..


과연 256단계까지 될지는,, 체감을 못할 정도인건지,, ㅋㅋㅋ






그리고 갤럭시노트는 다양한 모션 기능들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사진에 나와 있는대로 드래그를 하면 화면캡처가 되고,


손바닥으로 터치하면 영상이 일시정지되고,


흔들어서 블루투스 연결하고,


손가락으로 사진 방향을 전환하고,


핸드폰을 뒤집으면 에티켓 모드가 되고,


이미지에 두 지점을 누른 후 화면을 기울이면 확대, 축소가 되는 모션.


갤럭시S2에서 지원되는 모션들도 있긴 하지만 더 발전되는군요!!





여기까지이구요.


갤럭시노트가 빨리 도착했으면 좋겠네요!!


도착하면 리뷰 포스팅 또 해야겠네요!!


후후훗^^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