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 프라다폰3.0] 스펙 및 장단점 특징과 디자인

IT/스마트폰 & Tablet

by 찬스토리 2012. 3. 28. 00:16

본문


이번에는 LG에서 나온 프라다폰 3.0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LTE폰 사이에서도 조용하고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기사를 보고서

포스팅을 해야 하는데,, 생각만하다가 오늘 드디어 포스팅!!


프라다와 LG전자가 손을 잡고 만든 프라다폰은

제껏 세계최초의 풀터치폰 '프라다폰 1.0'

프라다 링크와 쿼티키패드를 더한 '프라다폰 2.0'과 같은 전작의 성공에 힘입어

프라다폰 3.0까지 나오게 된 것인데요. 과연 어떨까요?



그전에 추천 한방씩 해주세요^^





자 그럼 프라다폰 3.0 스펙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아이스크림샌드위치3.0 업그레이드 예정)

1.0GHz 듀얼 코어 / 듀얼 채널

4.3인치 IPS 디스플레이 800니트 밝기

NOVA(노바) 플러스 TFT-LCD(코닝사 고릴라 글래스)

해상도 800x480

크기 127.5mm x 69mm x 8.5mm

RAM 1GB 듀얼 채널

내장메모리 16GB

외장메모리 마이크로SD 최대 32GB 지원

카메라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30만 화소

배터리 1540mAh

블루투스 3.0 / USB 2.0 / HDMI / NFC / DMB / DLNA /





사각형의 각진 모양의 심플함

후면의 아름다운 사피아노(Saffiano) 패턴(가죽세공기법)은

프라다 고유의 가죽 제품을 연상시키며 그립감을 높여줍니다.

(참고로 사피아노란 철망형태로 가죽을 세공을 해서 만질 때마다 그 특유의 촉감이 느껴지도록 하는 기법이라고 하네요.

프라다는 이러한 사피아노 패턴으로 세공 한 가죽으로 여성용 핸드백을 제작하고 있대요.)




버튼이나 장식등 디자인적 요소들을 통일한 모습이구요.

그리고 큰 장점으로 무엇보다 통일된 UI가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메뉴의 아이콘 디자인이 통일된 테마로 적용되어 흑백톤으로

보기에 상당히 심플하고 예뻐보입니다.

그런데 기본 어플들 이외에 새로 다운 받은 어플들의 아이콘이 이러한 흑백톤의

테마를 지원하는지가 문제긴 하겠네요.

알아보니 컬러 아이콘들을 흑백 아이콘으로 바꿔줄 수 있다고는 한다지만,,

완성도가 높지 않다고 하네요.

그리고 KT에서 제공하는 앱들은 흑백 아이콘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기사(클릭!!)가 떴네요..



프라다폰 3.0에 대해 총평을 하자면,,

우선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프라다폰 3.0 뒷면 재질의 촉감을 좋아하고 각진 디자인도 맘에 들어서요 ㅋㅋㅋ

그리고 흑백톤의 통일된 UI나 이것저것 많이 신경쓴 모습이기도 합니다.(디자인적으로)

그래서 아직 LTE로 넘어가기 전에 쓸만한 스마트폰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스펙도 타 3G 스마트폰에 비해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비슷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LG의 스마트폰은 통상 출시된 지 기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가격도 팍팍 떨어지기 때문에 눈여겨 보실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러나 통일된 UI가 장점이지만 기본 어플 외에 다른 어플들은

아무리 흑백 아이콘으로 바꿔주는게 있다 하더라도 아쉬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구요.

그리고 배터리 용량...이 아쉽네요.. 1540이면,, 금방 없어지겠네요..

마지막으로 3G로 나온 것이 좋은 점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오히려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겠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