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카테고리 펼치기를 하고 싶으신가요??

Blog/블로그 꾸미기

by 찬스토리 2012. 1. 10. 20:35

본문


티스토리는 html 로 태그를 편집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보다 많은 편집 및 수정을 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죠?


그러나,,

복잡한 관계로,, html 잘 모르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잘 몰라요. 검색을 통하여 정보를 얻죠.. ㅠ_ㅠ

그런데 검색해서 하라는데로 해도 잘 안되는게 많아 어려움이 많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티스토리에 글을 몇개씩 쓰고 스킨도 바꾸고 이것저것 만지던 중,

왜 카테고리는 계속 닫혀 있을까,

직접 내가 열어야하고, 이것을 펼쳐놓지는 못할까?

생각을 하고 검색을 했더니 역시 능력자 분들은 많군요! ㅋㅋㅋ


우선,

저의 카테고리 모습인데요.. 닫혀있네요..

아직 카테고리만 만들고 글을 안 쓴 부분도 있네요^^;;

개설한지 아직 얼마 안되서요. 이제 곧 쓸껍니다요~ 좀만 기다려 주세요 ㅎㅎㅎ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TISTORY 관리로 들어가서요~

진하게 되어 있는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시고~




skin.html 에서 ##_category_## 를 찾으세요.

 Ctrl+F를 눌러서 검색하시는거 아시요~?




그리고 나서 그 밑에

<script language="JavaScript">try{expandTree();}catch(e){}</script>

를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드래그 금지 걸어놔서 파일 올려드릴게요^^






요렇게 넣으시면 되구요~





카테고리 펼쳐진 모습입니다!!




빈 카테고리에 얼른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마구 드네요^^

조금 더 깔끔하게 바꾸고 싶지만,,

스킨이나 여러가지도 하나하나 배워나가는 입장이라 차근차근 바꿔나갈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