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시회 정보] 2012 내나라 여행 박람회를 소개 합니다②

Activity/CyberCoex서포터즈3기

by 찬스토리 2012. 1. 5. 15:58

본문

 



 

2012 내나라 여행 박람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국내 여행의 정보를 한 눈에, 한 번에 얻으실 수 있는 전시회!

내나라 여행 박람회를 소개하는 두번째 시간입니다.

 


<표1> - 전시회 구성

 

지난 번 "①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소개"에 이은 두번째 포스팅!

2012 내나라 여행 박람회에서 전시행사로서, 전북의 전 지역 홍보를 비중있게 다룹니다.

한 눈에 전북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2012 내나라 여행 박람회에서 잡으세요.

그럼 2012 전북방문의 해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② 2012 전북방문의 해


 

전라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공모한 「2012년, 2013년 지방 방문의 해」사업에 응모하여

"2012년 전북방문의 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합니다.

 

 <표2> -  전라북도 주요 축제 일정

  

 

■‘2012년 전북방문의 해 위원회’가 추천하는 전라북도 대표 여행지 BEST3

▶삶이 생동하는 전주한옥마을
전 주한옥마을은 1977년 보존지구로 지정되고 난 후, 지금까지 연간 3백만 명이 찾는 한국의 대표 관광지이다. 현재 마을의 한옥은 700여 채로, 이곳에 모여 사는 세대수만 1,000여 가구에 이른다. 유명한 관광지이지만 외부인에 점령된 공간이기보다는 거주하는 주민들이 일군 텃밭, 손맛어린 장이 그득한 장독대, 정자에 삼삼오오 모여 앉아 장기를 두는 어르신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전통가옥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숙박시설도 갖추고 있어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선사문화유적의 최고봉 고창 고인돌

2000 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고창 고인돌 군락은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고인돌은 2,000~3,000년 전의 무덤과 장례의식 기념물로서 선사시대의 건축술과 사회현상을 가장 생생하게 보여주는 문화유적이라 할 수 있다. 고창 일대에는 고창읍 죽림리를 중심으로 고인돌 총 447기가 분포되어 있는데 그 수만큼이나 모양도 다채로운 것이 특징이다. 고인돌 유적지에 조성된 <고창 고인돌공원>에는 유적을 둘러볼 수 있는 탐방로가 마련돼 있고 선사마을 재현한 공간이 조성돼 있다. 고인돌 상석 끌기 등의 체험실습도 가능해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추천할 만하다.

▶1억2천만 년의 세월이 담긴 마이산
전라북도 진안군 진안읍에 위치한 마이산은 두 봉우리가 탑처럼 우뚝 솟아 독특한 장관을 뽐낸다. 그 모양이 말의 귀를 닮았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진 마이산은 백악기 초기에 형성된 산으로 전체가 거대한 바위와 같다. 바위산이라 수목은 많지 않지만 매년 4월 초에는 산 입구 쪽에 벚꽃이 만개한 3㎞의 산책로를 즐길 수 있다. 마이산에는 마이산탑과 같은 유적과 은수사(銀水寺)·금당사(金塘寺) 등의 고찰이 있으며 동봉과 서봉 사이에 448개의 층계가 있다. 섬진강과 금강의 수계가 시작되는 만큼 등산객들은 신선한 물맛을 볼 수 있다.


■전북의 맛과 멋을 미리보자
내나라여행박람회 체험 전시관

2012 년 ‘전북방문의 해’를 서울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바로 2012년 1월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전북방문의 해’위원회가 전시관을 마련하고 시연장을 열기 때문이다. 전라북도도청은 1월12일 전시관에서 전북방문의 해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선포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전북방문의 해’ 알리기에 나선다. 이번 선포식은 김용택 시인과 국악인 오정해 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특히 전라북도 임실 출신인 김 시인은 다듬이 소리에 맞춰 시를 낭송함으로써 행사의 포문을 열 예정이다.

‘전북방문의 해’ 전시관은 맛 전시관과 멋 전시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전시관에서는 ‘대한민국의 부엌’을 상징하는 잔치한마당이 펼쳐지고, 어머니의 정성이 담긴 푸짐한 먹거리가 준비된다. 또 전라북도가 엄선한 28개의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통시장도 열릴 계획이다. 엿장수와 지게꾼, 인절미와 지짐, 뻥튀기, 윷놀이, 장돌뱅이 등 시골 장터 풍경이 전시관 내 재연된다. 이밖에도 전북도립국악원의 소리 공연과, 전주비빔밥 비빔 행사, 신관사또부임 행차 등 방문객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기간 2012년 1월12일~15일(4일간)
▶장소 서울 코엑스 (Coex Hall D)
▶주최 전라북도 주관 코엑스


출처 : 여행신문 2012-01-02

"[2012년 전북방문의 해] 한류의 본향本鄕, 사랑방을 활짝 열다"
양보라 bora@traveltimes.co.kr

 

 

 <동영상1> - 2012 전북 방문의 해 홍보 영상"전라북도 립덥"(김지수ver)

 


립덥(Lip-Dub)이란?

'립싱크'+'더빙'을 결합한 말로

 편집없이 한번에 이어지는 촬영을 특징으로 하는 뮤직비디오 형식의 동영상 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김지수가 여행을 떠나며,

만나는 사람들은 모두 전라북도 14개 시군의 특징들을 담고 있습니다.

 진안 홍삼스파와 전주경기전, 김제 지평선과 완주소싸움대회 등 다양한 문화관광 이벤트들이

1절에서 김지수를 맞이하고, 2절에선 지역별 특산품들이 소개됩니다.

 
이 포스팅만 읽었는데, 매력 덩어리 전북에 가고 싶다구요?

2012 내나라 여행 박람회 오셔서 많은 정보를 꼭~ 챙겨서 여행 가길 바랄게요~

 



<2012 내나라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2 내나라 여행박람회 티켓 구매하러 가기>



Mission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