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인증시험 GAIQ 기출 문제 정답 풀이 01-07

Marketing/GA & GAIQ

by 찬스토리 2018. 5. 24. 16:53

본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인증시험 GAIQ 기출 문제 정답 풀이








(채점 결과 캡쳐..ㅎㅎ)







GAIQ 자체가 정답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GAIQ 문제를 검색해도 정답까지 나와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영문 문제를 찾고 영문 답을 찾으면서 영문 풀이를 수집했습니다.


정답이라고 표기는 해놨지만 틀린 경우도 있을테고, 


지금의 문제와는 조금씩 수정, 변형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분석학습에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제가 시험 봤었던 171228 문제입니다.


(정답은 끝부분에..)







1. 맞춤 보고서로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

Custom Reports will NOT let you do what?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 

서로 범위가 다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

 




2.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거래 이전의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분석하는 방식은

How does Google Analytics credit a channel that contributes to a conversion prior to a transaction?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

기본 전환

지원 전환

마지막 클릭 기여


Explanation: Assist interaction is any interaction that is on the conversion path but is not the last interaction. If a channel appears anywhere—except as the final interaction—on a conversion path, it is considered an assist for that conversion. The higher these numbers, the more important the assist role of the channel.
Read more here: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191204

 




3. 광고 기능을 활성화해야 하는 보고서는?

지역 보고서

실시간 보고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애널리틱스 광고 기능은 Google 광고 쿠키를 이용하는 기능의 집합이며, 이용할 경우 아래와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특정 행동, 인구통계, 관심분야 데이터 따라 리마케팅 잠재고객 생성 및 리마케팅 목록을 애드워즈와 공유
  • -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데이터 사용
  • -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데이터에 근거해 세그먼트 생성

 



4.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을 사용할 때의 이점이 아닌 것은

Which of these is NOT a benefit of Remarketing in Google Analytics? 


맞춤 세그먼트 및 타겟을 토대로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

고객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재주문할 수 있음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

기존 애널리틱스 스니펫을 변경하지 않고도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


Explanation: A remarketing audience is a list of cookies or mobile-advertising IDs that represents a group of users you want to re-engage because of their likelihood to convert. You create remarketing audiences based on user behavior on your site or app, and then use those audiences as the basis for remarketing campaigns.

Read more here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2611268

 




5. Google 애널리틱스 필터는 보기에서 설정된 순서대로 적용된다.

Google Analytics filters are applied in the order in which they are set in your view.


틀림

 




6.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의 웹사이트 데이터를 보기에 포함할 수 있다.


틀림

 




7.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시기는?

When will the Analytics tracking code send a pageview hit to Google Analytics?


사용자가 추적 코드가 삽입된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사용자가 상품을 온라인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 

 

  페이지뷰란 사이트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 의해 추적되는 페이지 조회를 말합니다. 사용자가 페이지에 도달한 후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 페이지뷰가 발생한 것으로 기록됩니다. 사용자가 다른 페이지를 탐색한 후 다시 원래 페이지로 돌아올 경우에도 새로운 페이지뷰로 기록됩니다.

  콘텐츠 개요 보고서에서 순 페이지뷰 수는 동일 세션 동안 동일 사용자에 의해 발생된 누적 페이지뷰 수입니다. 순 페이지뷰 수는 페이지가 한 번 이상 조회된 세션수를 나타냅니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257084#pageviews_vs_unique_views 









정답 (추정 ㅋㅋ)

1. 서로 범위가 다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 Pair metrics and dimensions of different scopes

2. 지원 전환 Assisted conversion

3.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4. 고객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재주문할 수 있음 Allow customers to reorder an item they have previously purchased

5. 참

6. 틀림

7. 사용자가 추적 코드가 삽입된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Every time a user loads a webpage with embedded tracking code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