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자격증 GAIQ 공부방법!

Marketing/GA & GAIQ

by 찬스토리 2018. 1. 23. 17:09

본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자격증


GAIQ의 개인적인 공부방법





인터넷을 찾아보면 무료로 정보를 얻고 공부할 곳이 많다!


GA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기에 T아카데미(링크)에서 강의를 들었다. (무료)


아무래도 한글강의이니까..? ㅎㅎ








그런데 강의 안에서는 구글 GA 영어버전으로 공부한다.


번역기 매끄럽지 못하고 영어로 원래 많이 쓴다고 함..


강의 속에 나오는 내용말고 지금의 GA 한글버전은 더 매끄러워지긴 했으나


한글로는 역시 약간 이해하기 힘들때가 있다.


영어를 그냥 한글로 옮겨놓은 정도...


(SCHOOL 이면 스쿨 이런식으로 번역되어 있는게 많음 ㅋㅋ)




시험문제에서도 한글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다.


그런데 영어로 보면 원활한 해석 가능 ㅋㅋㅋㅋ


한글 해석이 아직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 인정..




T아카데미는 모바일 앱으로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모바일 웹으로는 불가능했던 것으로 기억..




GAIQ 를 보려면 T아카데미 강의로는 부족하다..


T아카데미는 GA에 대해 전반적으로 맛보기 정도에 불과..




물론 T아카데미 강의 볼때 제 블로그에 GA 넣은거 확인하면서 따라해보고 이랬습니다.


제대로 된 GA분석은 어려우니,


강의에서처럼 TEST용 자료로 실습하고 이랬습니다.. ㅎㅎ





구글링을 통해 GAIQ 문제들을 쭈욱 공부한다.


문제를 검색하고.. 국내 사이트에서 답이 안 나오면


영어 문제로 구글링해서 해외 사이트 검색..




저는.. 한글 문제면.. 거기에 나온 단어들을 조합해 구글링으로 문제들을 찾아냈습니다..




해외사이트에 정리되어 있는 자료도 많고 질도 좋다.


질이 좋다는게 답이 나와있다는 뜻이기도 함.. ㅎㅎㅎㅎㅎ


그래서 시간절약할 수 있죠..





그게 정답인지는 모른다는게 함정이긴 해도..


많은 사람이 맞다면 맞는거겠지..라고 생각하며 공부한다.. ㅎㅎㅎㅎ




시험보고나서 그 문제들을 또 검색.. (정답체크용)


운 좋게도 내가 본 시험 문제 통채로 해외사이트에서 문제와 답이 올라와있어서


통째로 검색하면서 정답 체크하고 공부..


이게 시간 절약하는데 큰 도움 됨...




아무래도 시험 합격하려면 기출문제가 제일 좋습니다! ㅋㅋㅋㅋ





이 방법이 제일 좋다는게 아니라


저는 이런 식으로 공부했다... 의 글입니다.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ㅋㅋ






관련글 더보기